해가 갈수록 원두 값의 상승 때문인지 커피 값이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저가 커피숍 들도 점점 가격을 올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스타벅스가 오히려 저렴한가? 하는 역체감을 느끼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장점중 하나가 바로 별적립입니다. 타사 브랜드들도 적립은 있지만, 적립이 스타벅스에 비해 부진한 면이 있어 실효성이 낮습니다.
오늘은 스타벅스 별적립 방법을 정리해 봅니다.
별적립을 위한 준비 사항
- 맴버십 가입: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 가능합니다. 어차피 어플로 사용을 할것 이기 때문에, 어플을 다운받아 가입하면 됩니다.
- 스타벅스 카드 충전: 별적립의 기준은 스타벅스 카드 결제 1천원 이상이기 떄문에, 스타벅스 카드 충전이 필요합니다.
스타벅스 카드와 신용카드의 콜라보
앞서 잠깐 이야기 하였듯이, 스타벅스 별적립을 받기 위한 조건은 멤버십 + 스타벅스 카드 1천원 이상 결제 입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스타벅스 카드 1천원 결제 하고, 남은 금액은 소지하고 있는 신용카드로 결제 하는 것 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신용카드를 이용할 것입니다. 스타벅스 결제또한 신용카드 또는 삼성페이, 애플 페이와 같은 핀테크를 이용한 결제를 이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카드들 에서 스타벅스 이용에 대한 할인 혜택도 많이 주어 지고 있습니다. 작게는 5% 할인 에서 많게는 60% 할인을 받을수 있는 카드들 까지 있습니다.
그래서 소지하고 있는 신용카드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 결제를 신용카드로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될 경우, 스타벅스 카드 결제금액이 없기 때문에 별 적립을 받을수 없습니다. (프리쿼시 적립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타벅스 카드의 충전 또한 신용 카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타벅스 카드는 선불 충전 카드 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카드들에서 실적 및 혜택에서 제외 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돈을 충전한것 뿐인데, 혜택을 주는것이 오히려 이상한 상황이겠죠.
충전된 스타벅스 카드로만 음료를 결제하면 별적립의 조건에는 충족 되나, 소지하고 있는 신용카드들의 혜택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앞서 이야기한 복합 결제 방법 입니다. 스타벅스 카드로 1천원 결제하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 소지한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방법 입니다. 소지한 카드의 혜택으로 할인을 받을수도 있고, 그렇지 않은경우 보편적으로 카드 실적에도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복합 결제가 번거롭고, 왠지 마음에 부담을 주는것 같아 하지 않는 분들이 있을것 같습니다. 왠지 주문을 받는 직원 또는 뒤에 기다리는 다른 손님에게 미안한 마음이 드는것 같지만, 복합결제는 소비자의 권리 입니다. 복합 결제를 한다해서, 시간이 아주 오래 걸리는것도 아니고, 스타벅스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이미 복합결제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직원들도 이를 너무 잘알고 있어 결제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사용 예를 보면, 전월 실적이 충족되면, 50% 청구 할인해 주는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벤티 사이즈 아메리카노를 주문합니다. 벤티사이즈 아메리카노는 5,500원 입니다. 결제는 스타벅스 카드 1천원 + 카드 결제 4천 5백원을 합니다. 실제 청구되는 금액은 3250 원입니다. 여기에 별적립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텀블러를 이용한다면 추가 별적립을 받아 3250원에 벤티사이즈 아메리카노 그리고 별 2개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은 금액도 다시보자 (2천원 미만 or 1천원 미만)
스타벅스 카드 이용시 주어지는 혜택이 FreeExtra 1 이 있습니다. 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액을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해야 합니다. 앞서 설명드렸던, 복합결제에는 아쉽게도 혜당이 안되는 방법 입니다. 하지만 FreeExtra 1 을 위해서 전액을 사용하는건 오히려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상황이 될것 입니다.
FreeExtra 1 의 종류는 무료 샷추가, 무료 시럽 추가 등이 있습니다. 600원의 혜택이 주어지는 것 입니다.
FreeExtra 1 혜택을 받을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잔액소진 입니다. 남은 금액을 모두 사용하는 경우, 구매액 전액을 결제하지 못하더라도 FreeExtra 1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1천원 남은 스타벅스 카드가 있다면, 잔액 소진하면서, 남은 금액은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복합결제를 하면서, FreeExtra 1 을 요청 할수 있습니다.
이때, 개인텀블러를 사용하면 추가 별적립 또는 400원의 할인도 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남은 금액이 1천원 이상이라면 별적립, 1천원 미만이라면 400원의 할인이 주어 집니다.
모아진 별 쿠폰으로 금액이 큰 음료를 교환한다면 별적립이 유리할것 이고, 그렇지 않은경우 할인이 도움될것 같네요. 선택은 사용하는 사람의 성향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정리
스타벅스 결제는 스타벅스 카드 + 신용카드로 복합결제를 추천합니다. 2천원 미만 또는 1천원 미만 남은 카드는 잔액소진 결제로 FreeExtra 1 추가 혜택 챙기기 입니다.
추가로, 별 쿠폰 이용시에도 FreeExtra 1 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일상속에 누릴 수 있는 소소한 팁 이었습니다. 누릴 수 있는 모든 혜택을 빠뜨리지 말고 잘 이용하는 스마트한 소비자가 되길 바랍니다.